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상형 취향표 ETNI테스트 탐구능력 밸런스게임(남자,여자버전)

by ✦✧✦✧ 2021. 5. 20.
반응형

이상형 취향표 ETNI테스트 썸네일
이상형 취향표&ETNI테스트

이상형 취향표 ETNI테스트 탐구능력 밸런스게임(남자,여자버전)

나의 이상형은 어떤 사람일까? 재미로 풀어보는 이상형 ETNI탐구능력 시험지 남자버전, 여자버전과 이상형 취향표를 준비해 봤습니다. 파일 다운로드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이상형 탐구능력 인증시험(ENTI)

이성에 대한 관심과 주제는 정말 예전부터 그리고 앞으로도 절대 사라지지 않는 불멸의 주제죠. 알다가도 모르겠고 이해는 안되지만 무언가 끌리는(?) 신비한 힘이 정말 존재하는 듯합니다. 아직 나의 반쪽이나 인연을 만나지 못한 사람이라면, 과연 내 짝은 어떤 사람일지 그리고 나의 이상형과 비슷할 지 참 궁금해지는데요. 

연인이 서로의 검지손가락을 걸고 있는 모습

그런데 생각보다 자신이 어떤 사람을 좋아하고 이상형이라고 생각하는지 조차 모르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그래서 얼마 전 SNS에서 인기가 많았던 ETNI테스트 탐구능력 파일을 준비했어요.

 

여러상황 혹은 생김새들을 떠올려보며 객관식 형태로 선택하는 검사지입니다. 재미로 만든 시험지인 만큼 너무 맹신하거나 큰 의미를 두실 필요없이 가볍게 테스트 해보세요. (※이상형 탐구 능력 인증시험 원저작자 : Inssabian)

1) 이상형 탐구능력 인증시험(ENTI)(여자용)

이상형 탐구능력 외면영역 여자용 검사지입니다. 표에서 한 줄당 문제를 풀면 되는데, 예를 들어 머리길이의 선택지는 파마, 생머리, 펌, 상관없음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만약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이나 생김새가 없다면 추가로 주관식 답처럼 적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기 때문에 정해진 정답이 없기도 하고, 다양하게 적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형 탐구능력 인증시험(ENTI)(여자용)
이상형 탐구능력 인증시험(ENTI)

2) 이상형 탐구능력 인증시험(ENTI)(남자용)

이상형 탐구능력 외면영역 여자용 검사지입니다. 체크하는 방식은 위의 여자용 검사지와 동일합니다. 그리고 질문의 내용도 거의 80~90% 비슷한데 머리길이나 나이 등에서 약간 다릅니다. 

이상형 탐구능력 인증시험(ENTI)(남자용)
이상형 탐구능력 인증시험(ENTI)

3) 이상형 탐구능력 인증시험(ENTI)(외면영역)

이번에는 자신의 연애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검사지입니다. 상대방에 대해 그려보는 것도 좋지만, 내가 어떤 사람인지 한번쯤 체크해보는 것도 좋겠죠? 남녀가 공용 검사지 같은데, 머리길이나 키를 보면 여자용인 듯 하네요. 

이상형 탐구능력 인증시험(ENTI)(외면영역)
이상형 탐구능력 인증시험(ENTI)

항목 중 커밍아웃이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건 자신의 성 정체성에 대한 질문입니다. 아래의 설명을 참고해서 선택하세요. 

· 벽장 : 자신의 성 정체성을 아무에게도 밝히지 않고 숨긴다.

· 10명 이내 : 정말 절친한 소수의 사람들에게만 밝힌다.

· 세미오픈 : 딱히 밝히지도 숨기지도 않는다.

· 오픈퀴어 : 동성애 혹은 양성애자 성향 등 자신의 성 정체성을 모두에게 밝힌다.  

4) 이상형 탐구능력 인증시험(ENTI)(내면영역)

외면을 알아보았다면 자신의 가치관이나 연애관 등 내면영역도 중요하겠죠? 이 부분은 특히 연인끼리 성향이 잘 맞는지 테스트해보기 딱 좋은 것 같아요. 사소한 부분일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가치관이 안 맞으면 싸움이나 갈등이 자주 생기게 되니까요.   

이상형 탐구능력 인증시험(ENTI)(내면영역)
이상형 탐구능력 인증시험(ENTI)

이상형 탐구능력 인증시험(ENTI) PDF파일은 아래에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이상형 탐구능력 인증시험(ENTI).pdf
0.14MB


이상형 취향표

위의 이상형 탐구능력 테스트(ETNI)보다는 조금 더 가볍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이상형 취향표입니다. 요즘 밸런스 게임도 유행인데, 이상형 밸런스 게임으로도 좋습니다.

 

선택지 중 하나를 고르는 것이 아니라, 단계별로 '완전 내 이상형', '좋아', '그럭저럭', '극혐' 4개 나눠서 각각 다른 색깔로 칠해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테스트 시 중요한 것은 자신의 생각하는 이상형의 모습을 한껏 상상하면서 체크하는 것입니다. 즐거움도 두 배 테스트 효과도 두 배가 됩니다 :)

이상형 취향표
이상형 취향표
이상형 취향표
이상형 취향표
이상형 취향표
이상형 취향표
이상형 취향표
이상형 취향표
이상형 취향표
이상형 취향표
이상형 취향표
이상형 취향표
이상형 취향표
이상형 취향표
이상형 취향표
이상형 취향표
이상형 취향표
이상형 취향표
이상형 취향표

전혀 생각해본 적 없던 사소한 질문도 많아서 꽤 고민을 했던 질문도 있었는데요. 하나씩 답을 찾다 보니까 '내가 이런 사람을 좋아하는구나' 하면서 저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어요.

요즘 이상형 월드컵이나 이상형 빙고, 밸런스 게임, 심리테스트 등 자신의 이상형과 연애 가치관을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가 굉장히 많은데요.

 

해당 테스트 결과를 100% 신뢰할 수는 없겠지만, 지금의 연인 혹은 미래의 연인에 대해 생각해보는 것만으로도 꽤 괜찮은 시간이 아닐까 싶어요. 그리고 이상형을 생각만 해도 행복해지는 그 기분 아시잖아요? 즐기세요~ 마음껏 상상의 나래를 펴면서!! 

이미 남자친구나 여자친구가 있는 분들도 한 번씩 재미로 서로의 이상형에 얼마나 가까운 지 테스트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저는 제 연인과 이상형이 전혀 맞지 않다는 결론이 나와서 의도치 않게 남친에게 마상을 입혔으니, 여러분도 조심하시길 바라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