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티아시아커리 내돈내산 후기♬ 전지현카레 푸팟퐁커리 추천

by ✦✧✦✧ 2021. 7. 1.
반응형

티아시아커리 내돈내산 후기♬ 전지현카레 푸팟퐁커리 추천 

얼마 전 티비에서 저를 확 사로잡은 광고가 하나 있었어요~ 그건 바로 화려한 배경의 전지현이 '넌 어디서 왔니?' 라고 물으면서 맛있게 카레를 먹던 그 CF!! 바로 티아시아커리인데요. 카레를 좋아하는 제가 또 안 먹어볼 수 없어서 바로 구매버튼을 클릭했답니다^^ 내돈내산 티아시아 커리 후기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티아시아 커리 종류

티아시아 키친은 전 세계 2천여가지 종류의 커리 중 각 지역에서 가장 인기있는 커리만을 모아서 구성되어 있어요. 아시아 왕실 셰프의 특별 레시피와 15가지 향신재료, 코코넛 밀크가 어우러져 태국, 인도, 베트남 현지에서 커리를 먹는 듯한 느낌을 줄만큼 깊고 진한 풍미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예요. 

티아시아 키친의 종류는 총 4가지예요. 순서대로 하나씩 설명해 볼게요.

1. 비프마살라 커리 (비프스톡&옐로우터머릭) 

우리에게 익숙한 3분카레와 같은 오리지널 옐로 커리이며, 본연의 맛에 집중한 커리맛이예요.

2. 스파이시 비프 마살라 커리(옐로우터머릭&칠리)

오리지널 옐로 커리에 매콤하고 알싸한 칠리가 추가된 커리맛이예요.

3. 게살 푸팟퐁 커리(바닷 가재살&코코넛 크림)

부드러운 코코넛 크림에 게살과 계란을 더해 고소함이 가득한 맛이예요. 

4. 치킨 마크니 커리(토마토&생크림)

마크니는 인도어로 '버터'를 뜻하는데, 상큼한 토마토와 치킨살, 버터 생크림이 어우러진 부드러운 커리맛이예요.

티아시아 커리 뒷면을 보니 간장 및 조미료로 유명한 샘표식품에서 나온 식품이었어요! 기존에 약간 올드했던 샘표식품의 이미지를 버리고, 새로운 브랜딩을 위해서 티아시아 브랜드를 출시한 것 같아요. 

티아시아커리 1봉지의 크기는 우리가 흔히 먹는 3분카레 크기와 비슷해요. 먹는 방법 또한 동일한데요. 봉지의 윗부분을 자른 뒤 전자렌지에 세워서 그대로 1분 30초 정도 데워먹거나 끓는 물에 봉지 그대로 3분간 데우면 됩니다! 

티아시아 맛 후기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맛이겠죠? 정통 커리를 얼마나 잘 표현했는지, 그리고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잘 조절했는지가 중요할텐데요. 맛이 너무 궁금해서 얼른 데워서 하얀밥 위에 뿌려줬어요~ㅎㅎㅎ

치킨 마크니 커리예요. 밥 위에 뿌려진 모습을 클로즈업 했더니 약간 함박스테이크 소스같기도 하고, 약간 떵.....(아닙니다;;ㅋㅋ)

게살 푸팟퐁커리도 밥 위에 부어 봤는데 치킨 마크니 커리에 비해서 조금 더 걸쭉한 느낌이예요. 역시 이것도 약간 떵...(똥 먹는데 카레 얘기하면 안되는데...ㅎㅎ)

티아시아 커리는 대체적으로 게살이나 야채 입자들이 두껍지 않고 아주 잘게 들어가 있어요. 아무래도 우리나라는 감자, 당근이 깍두기만큼 큼직하게 들어간 카레에 익숙하다 보니까 야채를 좋아한다면 조금 빈약해 보일 수 있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오히려 태국이나 베트남에서 커리를 먹었을 때는 이렇게 곱게 갈려 나온 적이 많았어요. 현지에서는 수프처럼 먹기도 하고, 난에 찍어먹고 하다보니 야채가 그렇게 크지 않더라구요. 아마 현지 느낌을 주려고 한 듯 보여요.

1. 비프마살라 커리 맛

일반 노란 카레맛이예요. 3분카레와 가장 비슷한 느낌의 호불호없는 딱 맛있는 커리 맛! 

2. 스파이시 비프 마살라 커리 맛

3분카레의 매운맛! 많이 맵지는 않고 약간 매콤한 맛이예요~ 간이 약간 쎈듯한 느낌도 있었어요.   

3. 게살 푸팟퐁 커리 맛

동남아에서 먹어본 푸팟퐁커리와는 약간 다른 맛이예요. 달달한 소스는 맛있었지만 게살의 풍부한 향을 기대하신다면, 조금 아쉬울 수도 있을 거 같아요. 게살이 너무 적어서 맛을 느끼기 어려웠어요. 

4. 치킨 마크니 커리 맛

크림이 들어가서 그런지 정말 엄청 엄청 부드러워요.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로 사용해도 좋을 만큼 커리맛이 많이 강하지 않고, 끝맛에 묘한 향신료 맛이 나요. 저는 맛있게 먹었는데 사람에 따라 향신료맛은 호불호 갈릴 수도 있을 거 같아요. 

티아시아 커리는 대체적으로 소스양이 넉넉해서 햇반 한공기 기준으로 아주 넉넉하게 비벼 먹을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추가 야채나 비프 등을 추가해서 먹는다면 커리전문점과 비슷하게 먹을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리고, 강황이나 향신료 때문에 간이 쎄다라는 느낌도 조금 들더라구요. 

 

전체적인 평을 하자면 고급진 3분카레 느낌? ㅎㅎ 건더기는 조금 아쉽지만, 소스의 맛은 적어도 우리나라에 간편식으로 판매되는 커리상품들 중에서는 가장 이국적이고 정통 커리에 가깝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는 티아시아 커리 1봉에 1,800원 정도에 구입했는데요. 홈플러스에서는 출시기념으로 1+1 이벤트도 하고 있더라구요. 간편식은 어차피 사놓으면 바쁠 때 먹기 좋으니까, 가격 저렴할 때 티아시아커리 사놓고 드셔보세요.  

요리하기 귀찮거나 간편하게 커리먹고 싶을 때 집에 3분카레만 있었는데 앞으로는 티아시아 쟁여 놓으려고요! 전지현카레 티아시아커리 4종 내돈내산 리뷰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