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포항 구룡포 맛집 짬홍 후기 - 문어짬뽕 모리짬뽕 추천 미우새촬영지

by ✦✧✦✧ 2021. 4. 2.
반응형

포항 구룡포 맛집 짬홍 후기
포항 구룡포 맛집 짬홍

포항 구룡포 맛집 짬홍 후기 - 문어짬뽕 모리짬뽕 추천 미우새촬영지  

오랜만에 포항 구룡포에 놀러갔다가 일본인가옥거리 근처에 사람들이 엄청 몰려있는 걸 발견했어요. 이전에는 못보던 곳인데 하면서 간판을 보니 짬홍이라고, 중화짬뽕 전문점이 새로 생겼더라구요. 점심으로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던 중에 짬뽕집을 발견한 우리는 '바로 저거다!' 하고 짬홍으로 달려갔어요ㅎㅎ 

 

이제 구룡포에서 식당 오픈할 때 왕만한 대게 모형은 기본적으로 달아줘야 하나봐요ㅋㅋ 짬뽕집인데 대게가 떡하니ㅋㅋ 게다가 왼쪽부터 점점 대게 크기가 커지고, 왼쪽 대게는 물고기까지 집고 있네요^^  

짬홍 간판
포항 구룡포 맛집 짬홍

짬홍 입구예요. 주말에 갔던 터라 웨이팅이 조금 있어서 한 15분~20분 정도 기다린 거 같아요. 그래도 짬뽕이어서 생각보다 회전율도 빠르고, 테이블 수도 은근 많아서 사람 수에 비해서 오래 기다린 편은 아닌 거 같아요.  

짬홍 입구
포항 구룡포 맛집 짬홍

짬홍 1층 카운터와 조리대인데요. 미우새 뽕지순례편에서 이상민과 탁재훈이 짬홍에 왔었네요! 그래서 사람이 많았던 건가 봐요^^ 그 밖에도 생생정보통이나 다른 맛집에서도 홍게짬뽕이 소개되었던 맛집이예요~ 

짬홍 카운터와 조리대
포항 구룡포 맛집 짬홍

짬홍 메뉴는 홍게짬뽕, 문어짬뽕, 오징어짬뽕, 모리짬뽕, 차돌박이짬뽕이 있고, 그 밖에 짜장면, 게살 볶음밥, 탕수육 등이 있어요. 가격은 일반 동네 중국집에 비하면 좀 비싼 가격이긴 합니다. 하지만, 여긴 관광지이고 재료를 좋은 것을 썼다하니 믿고 먹어봐야지요.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오징어짬뽕과 모리짬뽕을 주문했어요! 홍게짬뽕이 짬홍의 시그니처라서 한번 먹어볼까 했었지만, 발라먹기가 귀찮기도 하고 마침 입고 온 옷이 흰색이어서 고르기가 조심스러웠어요~ㅠㅠ 

 

짬홍 메뉴판
포항 구룡포 맛집 짬홍 메뉴

벽에 붙어 있는 홍게 손질하는 법ㅎ 그림으로 되게 귀엽게 그려져 있어요~ 하지만, 중요한 건 정작 먹을 때는 그대로 먹지 않고 내 맘대로 먹게 되죠ㅋㅋㅋ 그리고 짬홍의 문어짬뽕에는 국내산 돌문어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반 짬뽕보다 가격이 비싼 만큼 좋은 식재료를 사용하는 것 같아요.  

홍게 손질하는 법짬홍 국내산 돌문어 사용 안내문
포항 구룡포 맛집 짬홍

드디어 기다리던 짬뽕이 나왔습니다! 이건 모리짬뽕인데요. 모리짬뽕은 아마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많으실텐데, 원래 포항 구룡포의 모리국수라는 향토음식에서 유래되었어요.

 

모리는 모든 걸 다 넣는다는 뜻으로, 갖은 해물과 칼국수로 얼큰하게 끓이는 해물 칼국수와 비슷해요. 그것에서 모티브를 따와서 갖은 해물을 넣은 짬뽕이 바로 모리짬뽕이랍니다. 실제로 모리짬뽕을 보면 오징어, 홍합, 새우 등 푸짐한 해산물이 들어가 있는 걸 볼 수 있어요~  

짬홍 모리짬뽕
포항 짬홍 모리짬뽕

이건 말 안해도 오징어짬뽕 티가 확 나죠? 통통한 오징어가 2마리가 올라가 있는 짬홍의 오징어짬뽕! 오징어를 자를 수 있게 가위를 별도로 주시니까 취향에 맞게 잘라먹으면 돼요. 

짬홍 오징어짬뽕
포항 짬홍 오징어짬뽕

과연 그 맛은?

맛있어요! 국물이 빨개서 엄청 매울 것 같았는데, 기분좋게 매운 정도? 실제로 저는 매운 걸 잘 못먹는데도 다 먹었을 정도로 그렇게 맵지 않아요. 그리고, 짬뽕도 잘못 만들면 조미료 맛도 많이나고, 먹은 후에는 소화가 잘 안되기도 하는데요. 짬홍의 짬뽕은 국물맛이 부드러우면도 깔끔하고, 먹고나서도 속이 편했어요.  

짬홍 오징어짬뽕
포항 짬홍 오징어짬뽕

모리짬뽕과 오징어짬뽕을 먹다가 혹시 국물 맛은 똑같을까? 궁금해서 먹어봤는데, 미묘하게 다르더라구요. 들어간 해물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 것 같아요. 오랜만에 포항 놀러갔다가 암튼, 너무 맛있게 한그릇 뚝딱 비웠어요ㅎㅎ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시간이 흘러서 문득 한 번쯤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 것 같아요~ 

 

짬홍 위치는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 근처고, 주차는 건너편 구룡포 공용주차장 쪽에 가능해요. 주말에는 자리가 없을 수 있으니 식사시간을 피해서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9시30분부터 8시까지 영업인데 재료가 소진되면 조기 마감될 수 있다고 하니 미리 연락을 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포항 구룡포에서 맛있는 짬뽕집 찾는다면 짬홍 한번 드셔보세요^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