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윗이빨빠지는꿈 아랫이빨빠지는꿈 이빨꿈해몽 명쾌한 풀이

by ✦✧✦✧ 2021. 3. 9.
반응형

이빨꿈해몽 썸네일

윗이빨빠지는꿈 아랫이빨빠지는꿈 이빨꿈해몽 명쾌한 풀이

이빨꿈 이야기를 하니까 이빨요정이 생각납니다. 어릴 적 이빨이 빠지면 잠잘 때 요정이 가져가서 소원을 들어준다고 하죠. 그럼 혹시 이빨꿈이 소원을 이루어주는 꿈일까요? 윗이빨 빠지는 꿈과 아랫이빨 빠지는 꿈 등 이빨꿈해몽 명쾌한 풀이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이빨꿈

치아나 이빨과 관련된 꿈은 길몽보다는 흉몽에 가까우며, 특히 질병이나 사고, 죽음과 연관이 깊은데요. 꿈의 종류에 따라서 하나씩 해석해 보겠습니다. 

윗이빨 빠지는 꿈

윗이빨은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손윗사람이나 부모님, 주변 어르신을 뜻합니다. 직장인이라면 자신의 상사나 스승님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보통 이빨 1개가 사람 1명을 뜻하며, 이 중 앞니 2개는 부모님, 송곳니는 부모님의 형제자매, 덧니나 어금니는 손위 친척, 주변 어르신을 뜻합니다. 

치아를 드러내며 웃고있는 모습치아모형

그래서 윗이빨 앞니가 빠지면 부모님께 질병이나 사고, 변고 등의 큰 불행이 닥쳐올 수 있음을 암시하며, 윗쪽 이빨이 몽땅 빠지는 꿈은 집안에 우환이나 걱정거리가 생기고, 가족 중 크게 아픈 사람이 생길 수 있는 꿈으로 해석됩니다. 

 

원래 충치가 있던 치아가 빠지는 꿈은 현재 중병을 앓고 있거나,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변고가 생기는 것을 뜻하며, 덧씌워놓은 의치가 빠지는 꿈은 실제 가족은 아니지만, 가족처럼 가까운 양부모나 의형제 등에게 질병과 사고 등의 불행이 옴을 뜻합니다. 

 

앞이빨빠지는꿈은 또 다른 의미로 이성과의 결별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현재 연애를 하는 분이라면, 이성과의 관계에 좀 더 신경쓰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자신이 현재 도전하고 있는 일이나 학업, 사업 등에서 실패를 하거나 어려움이 생길 수 징조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새롭게 일을 시작할 때는 신중하고 확실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를 드러내며 웃고있는 모습치아사진 태블릿을 들고있는 여성

아랫이빨 빠지는 꿈

윗이빨과 반대로 아랫이빨은 자신보다 나이가 적은 손아랫사람, 자녀, 동생, 후배 등을 뜻합니다. 앞니는 자녀를 뜻하며, 송곳니는 형제자매, 덧니는 사위 혹은 며느리, 어금니는 손아래 친척을 뜻합니다.

 

아랫쪽 앞니가 빠지면, 자녀 학업, 사업의 실패 혹은 사고, 질병, 변고 등이 있을 수 있으며, 아랫쪽 의치가 빠지면 양자나 아끼던 제자, 동생 등 아랫사람에게 질병이나 사고가 닥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앞이빨이 빠진 남자아이웃고있는 입과 치아의 옆모습

이빨이 깨지는 꿈 

치아가 깨지거나 부러지는 꿈은 본인의 건강에 이상이 생길 징조입니다. 큰 질병이 생길 가능성이 있으므로, 평소 운동과 식습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빨이 썩어서 충치가 생기는 꿈

이빨이 썩는 꿈 또한 좋지 않은 꿈입니다. 가정과 직장에 골치아픈 문제가 생기거나 질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빨 빠진 곳에서 피가 계속 나는 꿈

이빨이 빠지고 피가 멈추지 않고 계속 난다면, 주위 사람의 죽음 또는 재산상의 손해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치통으로 아파하는 모습빠진 치아를 들고있는 모습

이빨이 다 빠지는 꿈

자신의 치아가 전부 빠지는 꿈은 현재 진행 중인 일에 큰 변화가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혹은 가족 및 친적, 내가 의지하던 사람들에게 불행이 찾아오거나 무너질 수도 있는 꿈입니다. 

썩은 이빨 빠지는 꿈

썩은 이빨이 빠지는 꿈은 길몽에 속합니다. 평소 자신의 골칫거리나 문제가 해결되며, 진행하던 일을 술술 잘 풀리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빨 빠진 꿈을 꾸셨다면 오늘을 기회 삼아 아끼던 사람들에게 안부 전화 한 통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꿈은 꿈일 뿐이지만 찝찝하기도 하고, 그래도 한 번 더 챙기고 조심한다면 나쁜 기운들을 조금이나마 막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