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로젠택배 영남센터(영남터미널) 위치와 배송조회

by ✦✧✦✧ 2021. 3. 3.
반응형

로젠택배 영남센터 썸네일

로젠택배 영남센터(영남터미널) 위치와 배송조회 

온라인쇼핑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내가 주문한 택배가 언제쯤 도착할까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상하게 내가 주문하면 택배가 더 늦게 오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ㅎㅎ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한 지연이나 택배파업과 같은 택배사 사정에 의해 물건이 늦게 배송되는 경우도 많죠. 오늘은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 로젠택배 영남센터의 위치와 배송추적조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젠택배 영남센터(영남터미널)

영남권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배송조회를 해보면 '로젠택배 영남센터' 혹은 '로젠택배 영남터미널' 이라는 문구를 보신 적이 있으실텐데요. 로젠택배 영남센터는 경부고속도로 왜관IC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정확한 주소는 경상북도 칠곡군 지천면 금호로 272입니다. 

로젠택배 영남센터 로드뷰로젠택배 영남센터 위성지도

로드뷰를 통해서 본 로젠택배 영남센터의 모습입니다. 규모가 정말 어마어마하죠? 로젠택배 영남센터만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쿠팡물류센터, KGB택배, 대신택배, CJ대한통운 칠곡HUB터널 등 굵직한 운송회사의 물류센터들이 함께 있는 영남권 대규모 물류센터입니다. 전국 각지에서 발송된 물건들 중 경북이나 경남같은 영남권으로 배송되는 택배 물량들이 거의 여기에 다 집결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로젠택배 영남센터 로드뷰로젠택배 영남센터 위치지도

여기에서 간단하게 택배운송시스템과 배송지연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택배처리과정은 아래와 같이 총 7가지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1) 물품발송 : 판매자가 택배를 접수하면, 택배기사가 물품을 수거합니다.

2) 집화처리 : 터미널 물류창고에 모든 택배를 모은 뒤, 각 지역별로 택배를 분류합니다.

3) 행낭포장 : 작은 택배들의 분실위험을 없애기 위해 따로 모아서 한번 더 포장합니다.

4) 간선상차 : 택배를 큰 화물트럭에 실고, 정해진 지역으로 출발합니다.

5) 간선하차 : 지역 물류센터에서 택배를 모두 내린 뒤, 지역을 세분화하여 나눕니다. (로젠택배 영남센터가 이 과정에 속합니다)

6) 택배영업소 : 도시의 각 영업소로 택배를 배달합니다. 

7) 택배배송 : 택배기사가 동네를 돌면서, 택배를 배송합니다.

로젠택배 영남센터 로드뷰물류창고에 택배가 쌓여있는 모습

로젠택배 배송지연

그럼 도대체 나의 택배는 언제쯤 받을 수 있는 걸꺼? 궁금하실텐데요. 로젠택배 영남터미널에 도착했다면, 빠르면 1일 혹은 2일 후에는 보통 택배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배송이 늦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배송이 늦어지는 경우 중 한 가지는 택배파업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요즘 비대면과 온라인쇼핑으로 인한 택배주문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안타까운 과로사도 많이 일어나고, 택배환경 개선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각 택배노동자들의 택배파업도 더 자주 일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인데요. 저도 예전에 택배를 기다리다가 택배파업으로 1주일이 지나서 택배를 받은 적도 있습니다. 만약 뉴스 등에서 택배파업 기사를 보았다면, 배송이 늦어지는 점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택배기사가 트럭에서 택배를 꺼내는 이미지

그리고 택배상자 크기가 작은 경우,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행낭포장이라는 단계를 한번 더 거쳐야 되기 때문에 큰 택배에 비해서는 배송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날씨, 코로나, 택배사 사정 등으로 조금 더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작년에 쿠팡물류센터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면서 회사가 폐쇄된 적이 있으며, 지난 12월에는 로젠택배 이천물류센터에서 확진자가 120명이 나오면서 택배 배송이 중단된 적도 있었습니다. 인력으로는 어쩔 수 없는 일인만큼, 여유롭게 기다리는 것이 좋겠죠?

 

택배 기사분들도 항상 빠르게 배송하기 위해 더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 가리지 않고, 아침 저녁으로 열심히 하시니까 서로 서로 이해하며, 고마운 마음을 가지는 것이 먼저인 것 같습니다.

 

내 택배가 어디쯤 왔는지 로젠택배 배송조회를 원하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운송장번호를 입력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송조회 - 로젠택배

운송장 번호로 조회 조회 고객정보로 조회 로그인을 하셔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www.ilogen.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