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설치파일 무료 다운로드

by ✦✧✦✧ 2022. 1. 17.
반응형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설치파일 무료 다운로드 

컴퓨터에 익숙해지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게 타자연습입니다. 속도가 느리면 검색도 늦어지고, 효율성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원활한 타자연습을 도와줄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파일은 아래를 확인하세요.

타자를 처음 칠 때는 일명 독수리타법이죠? 손가락 한 두개를 이용해서 글자를 찾습니다. 타자속도가 붙으려면 손가락 10개를 모두 사용하여 손목을 고정한 채 글자의 위치를 익히면서, 어떤 손가락으로 눌러야 가장 빠르게 타자를 칠 수 있습니다.

만약 검지손가락은 혼자서 7개의 키를 누르고 약지손가락은 2개 밖에 안 누르면, 검지손가락만 엄청 바쁠 뿐 손도 이리저리 많이 움직여야 되고, 타자속도도 잘 늘지 않습니다. 그래서 손가락 이동범위를 고려해 키를 골고루 배분을 한 뒤, 늦더라도 꼭 해당 손가락으로 누를 수 있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사실 타자연습은 지름길이나 노하우랄 게 없습니다. 그냥 매일매일 30분씩이라도 꾸준하게 반복적으로 치다보면 나중에는 키보드를 보지않아도 손가락이 알아서 움직입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한컴타자연습 설치버전은 2007버전입니다. 2007년이라고 해도 각 자판위치 연습과 단어연습, 문장연습까지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가능합니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포스팅 하단에서 한컴타자연습 설치 파일은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파일은 자신의 컴퓨터 다운로드 폴더를 확인하거나, 브라우저 하단에 다음과 같이 exe파일 다운로드가 표시됩니다. 클릭해 주세요.   

다운로드 받은 exe 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해 주세요. 한컴타자연습의 장점 중 하나는 파일 용량이 크지 않아서, 컴퓨터 사양이 낮더라도 빠르게 설치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한컴타자연습을 실행해 주세요. 한컴타자연습2007버전에서는 자리연습을 시작으로, 낱말연습과 짧은 글연습, 긴글연습, 놀이 등이 가능합니다. 컴퓨터 사용이 처음이라면 자리연습부터 권해드립니다. 

짧은 글 연습을 해봤습니다. 짧은 글연습에서는 맞춤법과 띄어쓰기, 마침표 등 문장구성 요소까지도 채점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더욱 올라갑니다.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파일설치하셔서 즐겁게 타자연습하시기 바랍니다. 

 

한컴타자연습2007.exe
4.18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