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모의계산, 납부액조회)

by ✦✧✦✧ 2022. 1. 15.
반응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우리가 나이가 들어 일을 더이상 할 수 없을 때를 대비하여 각자 저축 등의 노후 대비를 하고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국가에서도 사회보험 차원으로 만든 국민연금이 있습니다. 나의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는 아래에서 알아보세요.

국민연금  

국민연금이란 국가에서 운영하는 사회보험제도로, 가입자로부터 납부받는 금액으로 어려운 계층 및 소득이 적은 사람들에게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대표적으로 노령연금, 유족연금, 장애연금 등이 있으며, 지금 말하는 국민연금은 노령연금과 같은 뜻입니다. 

 

노령연금은 가입자가 나이가 들어 소득이 적어짐에 따라 생활안정을 돕기 위한 연금으로 만 65세(조기노령연금은 60세)부터 매월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먼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NPS)에 접속해 주세요. 

상단 푸른색 부분의 내연금(노후준비)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새로운 내연금 사이트 창이 열립니다. 사이트 중간쯤 주요서비스에 [국민연금 예상액]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를 위해서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 혹은 금융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인증서가 없다면 네이버 아이디나 카카오페이 아이디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자신의 국민연금 수령예상액이 현재가치와 미래가치로 나뉘어져 나옵니다. 현재가치 연금액은수급개시를 하면 현재 가치를 기준으로 받게 되는 금액을 말합니다.

미래가치 연금액은 최근 5년 간의 소득상승률을 기준으로 앞으로 받게 될 예상액을 산출한 결과입니다. 미래가치 연금액은 자신의 소득수준 개선과 물가상승률에 따라서 해마다 변동되므로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혹시 예상수령액이 너무 낮거나 좀 더 올리고 싶은 경우, 임의가입제도를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원칙적으로 국민연금은 일정 연령이 되면 더 이상 납부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이 때 임의가입을 통해서 계속 납부를 신청하면 추후에 받는 국민연금 금액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임의가입제도는 국민연금 가입 기간이 짧아서 연금수령액이 작은 경우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내연금 홈페이지에서는 국민연금예상액 조회 외에도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한 방법들이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으니 노후준비가 궁금하신 분들은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잠자는 국세환급금 찾기

로또3등 당첨금 수령 대박후기

무료 꿈해몽 꿈풀이 사주운세

핀페시아 탈모약 가격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