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로또3등 당첨금 수령 대박후기!! 세금 주의사항 지급장소 농협중앙회

by ✦✧✦✧ 2021. 10. 13.
반응형

로또3등 당첨금 수령후기

로또3등 당첨금 수령 대박후기!!  세금 주의사항 지급장소 농협중앙회

좋은 일은 갑작스럽게 찾아온다고 하나요? 좋은 꿈을 꾼 것도 아니었는데 로또 3등에 덜컥 당첨이 됐습니다. 당첨금 수령 후기와 세금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매주 만원씩 로또를 구입하고 있습니다. 복권을 사지않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일확천금이나 요행을 바라는 게 아니냐고, 위험률 99.9%의 투기가 아니냐고 합니다.

 

맞습니다. 하지만 요행을 바라면 어떤가요? 로또를 산 돈이 나쁜 돈도 아니고 투자의 한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현타가 올 때도 있습니다. 아무리 매주마다 사도 5,000원짜리 한 장 당첨되지 않을 때의 그 절망감이란..ㅠㅠ 그래서 언젠가부터는 당첨보다는 그냥 습관처럼 살 때도 있었습니다. 

 

로또 3등 당첨!

이번 주도 똑같이 로또판매점에서 자동으로 2장을 사서, 지갑 속에 꽂아둔 뒤 까맣게 잊고 지냈습니다. 그러다 토요일 늦은 밤 '로또나 맞춰볼까?' 하면서 로또용지 위에 QR코드를 핸드폰으로 찍어 당첨 확인을 했습니다.  

 

항상 맞는 숫자가 3개? 많아야 4개 정도 드문드문 있었는데, 으잉? 숫자가 한 줄로 가득 차있고 '축하합니다' 라는 문구가..!!

대박 사건!! 3등 당첨~!!!!!!

팬티 벗고 소리 쥘러!!!

 

처음엔 오류난 줄 알고 다시 찍어봤습니다ㅎㅎ 너무 놀라서 아무소리도 안 나오고 그냥 토끼눈으로 한참을 쳐다봤습니다. 살다보니 정말 이런 날도 오는구나ㅠㅠ

 

시간이 지나서 '1개만 더 맞췄으면 1등인데' 라는 생각에 쪼금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3등이 어딥니까^^

로또 3등 당첨용지

로또 당첨금 지급장소

로또 당첨금은 등수에 따라 지급장소가 달라집니다. 

1등 NH농협은행 서울 본점

2,3등 NH농협은행 각 지점

4.5등 NH농협은행 각 지점 or 로또판매점 

 

※ 당첨금 수령시 당첨된 로또용지와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확인해야 할 점! 

농협 은행이라고 해서 무작정 초록색 간판만 보고 찾아가시면 안됩니다. 실제로 저도 농협이면 모든 지점에서 다 되는 줄 알고 동네 농협에 갔다가 퇴짜를 맞았습니다. 

NH농협은행 찾기

농협은 크게 농협중앙회와 지역단위 농협으로 구분되는데, 로또 당첨금 수령은 농협중앙회에서만 가능합니다. (지역 농,축협도 수령 불가)

 

저는 네이버 지도를 활용해서 농협은행을 찾았습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그냥 '농협'이라고 입력하면 여러군데 농협이 표시되지만, '농협중앙회'라고 검색하면 지점이 확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농협로고가 붙어있는 농협은행으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농협중앙회 찾기

저처럼 괜한 헛걸음 하지 않도록 미리 농협은행 위치를 알아두셔야겠죠?

 

농협은행에 가서 로또 당첨금 받으러 왔다고 하면, 로또용지와 신분증을 달라고 합니다. 당첨금은 현금으로 받아도 되고, 농협계좌가 있다면 통장으로 이체도 가능합니다. 당첨금 수령절차는 매우 간단해서 5분만에 끝났습니다. 

 

로또 3등 당첨금 세금공제

당첨금 못지않게 중요한 게 바로 세금이죠? 공돈 생겨서 좋아했는데 세금 떼고나서 반토막 나는 경우도 많다보니 세금부분도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로또 3등 당첨금 수령 확인증

 ▶ 당첨금 : 1,375,472원

▶ 세금 : -302,370원 (22%과세) 

▶ 최종 수령금 : 1,073,102원

 

만져보지도 못한 30만원이 세금으로 먼저 훅~ 날라갔습니다. 참고로 과세 기준은 5만원 이하 과세최저한, 3억원 이하 22%, 3억원 초과 33% 입니다.  

 

통계로 알아보는 로또 번호

나에게도 이런 행운이 찾아오길 기다리고 계신가요? 로또는 랜덤으로 뽑기 때문에 통계는 사실 의미가 없다고 하지만, 알아두면 꽤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이 때까지 가장 많은 나온 로또 숫자는? 바로 43(총173번)이라고 합니다. 반대로 가장 적게 나온 수는 9(총119번)입니다.  

아무리 랜덤이라고 해도 43과 9가 나온 횟수의 차이는 꽤 커보입니다. 로또번호를 추천해 주는 곳에서도 가장 많이 나온 숫자나 숫자의 합, 확률에 따라 다양한 조합의 번호를 안내해 주는데요.

 

행운의 숫자를 원한다면 로또번호 생성기를 참고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카카오 본인인증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로또추첨번호를 알려주니까 재미삼아 한 번 해보세요^^ 

 

 

로또번호추천(무료)

 

저도 가끔씩 로또 무료생성기를 통해 번호를 추천받고는 합니다. 통계 때문인지는 몰라도 5,000원짜리 당첨은 꽤 많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로또번호추천으로 행운의 숫자 받으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D

 

 

재물운 대박! 똥싸는꿈 대변꿈

연금복권 온라인 구매 쉬운방법

 

 

포스팅을 통해 일부 수익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