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창녕우포 가마솥 적양파 진액 추천 [자색양파즙 효능 부작용]

by ✦✧✦✧ 2021. 4. 1.
반응형

 

창녕우포 가마솥 적양파 진액 썸네일
창녕우포 가마솥 적양파 진액

창녕우포 가마솥 적양파진액 리뷰 [자색양파즙 효능 부작용]

얼마 전 지인으로부터 적양파진액을 선물 받았어요. 양파즙은 봤었는데, 자색양파즙은 처음보는 거라서 신기하네요. 하나씩 보여드리면서 자색양파즙의 효능과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볼게요!  

 

양파즙의 정확한 명칭은 <창녕우포 가마솥 적양파 진액>이며, 창녕양파 이외에도 오가피, 참솔잎, 뽕잎 등 몸에 좋은 재료들이 함께 들어가 있어요. 그리고 경남 창녕지역이 원래 양파가 맛있기로 유명한 지역이라고 하네요!   

창녕우포 가마솥 적양파 진액 앞모습
창녕우포 가마솥 적양파 진액

가마솥에서 푹 고아서 만든 적양파즙이라니 너무 기대가 되는데요? 겉박스도 누구에게 바로 선물로 줘도 손색이 없는 단단한 포장박스와 자주색으로 예쁘게 만들어 졌네요. 개봉하는 방법은 상자의 윗면의 갈라진 틈을 잡고 양쪽으로 열면 된답니다~  

창녕우포 가마솥 적양파 진액 윗모습
창녕우포 가마솥 적양파 진액

경난 창녕군에 위치한 태경식품이라는 곳에서 제조되었고, 유통기한은 올해 말까지네요. 참고로 우포누리는 창녕군 농산물 공동브랜드로서 이 마크가 찍혀있으면, 창녕군에서 생산하고 인정받은 농산물이라는 뜻이예요! 

창녕우포 가마솥 적양파 진액 옆모습
창녕우포 가마솥 적양파 진액

박스를 개봉해 봤습니다~ 총 3통의 작은 박스로 나뉘어져 있어요. 빈틈없이 너무 꽉 끼워져 있어서 빼는 게 조금 힘들었어요^^;

창녕우포 가마솥 적양파 진액을 개봉한 모습
창녕우포 가마솥 적양파 진액

요렇게 작은 박스로도 나누어져 있으니 보관하거나 소분할 때도 간편할 거 같아요. 한 통에 110ml짜리 10포씩 들어가 있고, 총 30포로 구성되어 있어요. 

창녕우포 가마솥 적양파 진액 한 통창녕우포 가마솥 적양파 진액 한 통을 손에 들고있는 모습
창녕우포 가마솥 적양파 진액

자색양파즙 효능 

양파의 매운 맛을 내는 유화아릴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도록 도와주며, 골다공증, 염증개선에 효과가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자색양파즙이 사랑받는 이유는 일반 흰 양파의 기본 효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자색양파만의 효능이 플러스 되기 때문인데요. 

 

1. 간 보호

자색 양파즙은 간 독성세포의 생존율을 감소시키고, 정상 세포의 생존을 활성화시켜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콜레스테롤 개선

일반 양파와 자색양파의 가장 큰 차이점은 퀘르세틴 함량인데요. 자색양파에 풍부한 퀘르세틴은 혈관을 청소하는 역할을 해서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이상지질혈증을 개선 시켜주어 성인병예방 및 개선에 효과가 좋습니다. 

 

창녕우포 가마솥 적양파 진액 한 포 앞모습창녕우포 가마솥 적양파 진액 한 포 뒷모습
창녕우포 가마솥 적양파 진액

3. 혈관질환 예방

자색양파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아로니아, 블루베리와 같은 보라색, 자색을 띄는 채소나 과일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영양소로서, 혈관 속 노폐물을 배출하기 때문에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졸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4. 항산화/노화방지

퀘르세틴 성분은 콜레스테롤 개선뿐만 아니라 세포노화에 영향을 미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항산화 및 노화예방에 좋습니다. 퀘르세틴 성분은 양파껍질에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양파즙을 구매할 때 껍질까지 같이 만든 것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당뇨병 개선

자색양파즙 안에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기능이 있어 혈당수치 조절에 도움을 주고, 당뇨병 개선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두뇌기능/집중력 향상

자색양파즙의 바슬게트 성분은 우리의 신경세포를 자극하고 강화시켜 두뇌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창녕우포 가마솥 적양파 진액을 투명한 컵에 부은 모습창녕우포 가마솥 적양파 진액을 투명한 컵에 부은 모습
창녕우포 가마솥 적양파 진액

7. 피부미용

자색양파즙의 글루타티온 성분은 피부를 윤기나고 깨끗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성형외과나 피부과에서 피부를 윤기나게 해준다는 백옥주사 혹은 비욘세주사를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 주사의 주성분이 바로 이 글루타티온입니다. 

 

자색양파즙의 효능이 이 정도라니~ 정말 이쯤되면 어린 자녀들부터 공부하는 학생, 수험생, 대학생, 직장인, 어르신까지 남녀노소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자색양파즙인 거 같아요^^ 그럼 자색양파즙의 부작용도 잠깐 알아볼게요. 

자색양파즙 부작용

1. 공복 섭취시 속쓰림

자색양파즙은 매운맛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빈 속에 먹게 되면 위에 자극이 되고, 위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로인해 설사, 복통, 속쓰림, 메스꺼움 등이 있을 수 있으며, 가급식 식후나 식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과다 섭취시 피로감

자색양파즙은 적절하게 먹는 것은 두뇌활동과 집중력에 도움을 주지만, 한 번에 많이 마실 경우 오히려 간과 담에 자극을 줘서 몸이 쉽게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창녕우포 가마솥 적양파 진액과 자색양파즙의 효능, 부작용까지 알아봤는데요. 이렇게 좋은 효능들은 알고나서 먹으니까 적양파즙이 더욱 맛있게 느껴지더라구요!

 

혹시나 맵진 않을까 걱정할 수 있는데 매운 맛은 거의 없고, 양파를 익혔을 때 나는 달달한 맛이라서 큰 거부감없이 먹을 수 있어요~ 저도 생양파나 매운거 못 먹는데 요즘 열심히 먹고 있어요^^ 여러분도 하루 한포 적양파즙으로 간편하게 건강 챙겨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