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난유 효능, 난유만들기 - 치질 고혈압 혈관청소 당뇨개선 부작용

by ✦✧✦✧ 2021. 11. 24.
반응형

난유 효능

난유 효능, 난유만들기 - 치질 고혈압 혈관청소 당뇨개선 부작용

달걀 노른자로 집에서 직접 만들 수 있는 난유의 다양한 효능과 난유만들기, 부작용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난유는 민간약재 중 하나로 예로부터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목적으로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중약대사전에 따르면, 중풍고혈압에 특효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고, 동의보감에서는 이질(혈변)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난유?

달걀노른자의 기름이라는 뜻으로, 달걀노른자를 분리한 뒤 가열하여 착유한 기름을 말합니다. 기원전 710년부터 오랫동안 전해 내려오던 건강비법으로, 레시틴, 오레인산, 불포화지방산, DHA, 각종비타민 등 좋은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난유 효능

1. 당뇨병 예방

우리가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췌장에서는 인슐린을 분비해 포도당과 결합하여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데, 고칼로리 식습관이나 음주, 운동부족,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면 인슐린은 제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점차 인슐린 저항성 높아지게 되고, 혈당이 올라가면서 케톤이라는 독성물질이 생성되고 당뇨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난유는 이러한 당뇨에 좋은 도움을 주는데요. 난유 속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포도당이 에너지로 전환되는 것을 도와주며, 췌장 기능을 활성화 시켜 인슐린 생성을 도와줍니다. 

2. 간기능개선

간은 노폐물 제거와 지방대사를 담당하는 중요한 기관인데요. 과도한 음주나 불규칙한 수면과 식습관으로 인해 간에 염증이 생기거나 간염, 간경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난유에는 타우린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여러분이 잘 아시는 박카스비타500 등 피로회복제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입니다.  타우린은 항산화 작용은 물론 피로회복을 도와주는 성분으로 손상된 간세포를 제생하고 독소로부터 간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3. 혈관 청소 

혈관은 몸 전체에 퍼져있으며 우리 몸 곳곳에 산소를 공급함과 동시에 체온유지, 노폐물 제거 등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하지만, 잘못된 식습관이나 흡연, 음주로 인해 혈관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으면 혈관 염증이 발생하고 혈관 흐름을 방해하게 됩니다. 그래서 나타나는 대표적인 질병이 바로 고혈압과 뇌졸중, 심근경색, 동맥경화, 치매와 같은 심혈관 질환입니다. 

 

난유 속 불포화지방산과 레시틴 성분은 손상되어 있는 혈관을 재생하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4. 피부미용

흡연, 음주, 잘못된 식습관, 늦은 수면시간 등은 우리의 몸을 해치는 것뿐만 아니라,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키고 푸석해 보이게 만듭니다. 

 

난유에는 비타민E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항산화 작용을 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손상된 피부를 재생 시켜주고, 주근깨, 기미, 잡티, 색소침착, 주름개선 등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줍니다. 

5. 뇌건강

나이가 들면 하나씩 깜빡깜빡 잊게 되거나, 자연스럽게 인지능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난유의 레시틴 성분은 뇌세포를 구성하는 영양소 중 하나로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 등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경전달물질인 콜린은 갱년기질환 및 중풍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6. 여성 갱년기 완화

여성에게 갱년기가 오면 갑자기 더웠다가 추웠다, 혹은 화가 나기도 하고 자신을 주체 못하는 경험을 하게 되는데요. 갱년기 증상이 심해서 걱정이신 분이라면 난유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난유에는 호르몬 물질대사를 조절하는 프로스타글라딘이 함유되어 있어 호르몬 수치를 안정시켜주고,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이 여성호르몬을 보충해 줍니다. 

7. 치질개선

치질은 항문이 찢어지거나 염증이 생겨 피가 나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난유에는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레시틴, 중성지질, 단백질,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 있어 먹거나 환부에 발라주면 치질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난유만들기

1. 달걀을 40개 정도 준비해 주세요.

2. 달걀은 완숙으로 삶은 뒤 흰자, 노른자를 분리해 주세요. 

3. 노른자를 곱게 으깨주세요. 

4. 노른자를 후라이팬에 넣고 약한 불로 4시간 정도 볶아줍니다. 

5. 까만색이 될 때까지 볶다보면 기름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6. 체에 걸러서 기름만 짜내면 난유가 완성됩니다. 

얼마 전 동상이몽2에서 이지혜,문재완 부부도 난유만들기에 도전 했었습니다. 남편 문재완이 화장실에서 혈변을 보고난 뒤, 치질을 해결하기 위해 이지혜가 정성스럽게 난유를 만들어 주었는데요.

4시간 동안 만든 난유를 먹은 문재완은 태운 검은깨 맛이 난다고 했고, 이지혜는 인상을 팍 쓰며 대답을 회피했는데요. 몸에 좋은 약이 역시 입에는 쓴가 봅니다.    

난유 부작용 

난유의 기름 성분이 비오틴을 파괴시킬 수 있기 때문에 탈모가 있으시거나 신경 쓰이는 분들은 섭취를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난유를 과다섭취시 복통, 설사와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적정섭취량에 맞춰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