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인디언감자 효능 부작용 아피오스 먹는방법 보관법

by ✦✧✦✧ 2021. 11. 29.
반응형

인디언감자 효능 부작용

인디언감자 효능 부작용 아피오스 먹는방법 보관법 

인디언감자가 세계에서 건강에 가장 좋은 3가지 채소 중 하나로 꼽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인디언감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볼게요. 

인디언들은 예로부터 몸에 좋은 건강식품을 많이 섭취했는데요. 인디언감자는 북아메리카가 원산지로 인디언들의 천연 자양강장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디언감자

정식학명은 아피오스로 불리며, 우리나라에서는 인디언감자 혹은 작은 생김새 때문에 콩감자로도 불립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감자는 5월말~7월 정도에 수확하는데 비해, 인디언감자는 11월부터 수확을 시작합니다.

인디언감자 효능

인디언감자는 우리가 흔히 먹는 감자보다는 크기가 작으며, 감자의 포슬포슬한 식감에 인삼의 은은한 향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디언감자 효능

슈퍼푸드라고 할만큼 다양한 영양소 덕분에 해외에서는 '천사의 꿈의 식품', '힘이 나는 감자', '천상의 식품' 등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인디언감자 효능

1. 혈관건강&노폐물배출

인디언감자에는 사포닌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사포닌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고 혈관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인디언감자 효능

그래서 인디언감자를 섭취하면 혈압을 안정 시켜주고 몸 속 묵은 때를 벗겨줘서 고혈압 및 혈행개선, 고지혈증 등 혈압을 관리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암예방

암은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하지만, 그 중 한가지가 바로 육류, 고열량, 동물성 음식 등을 많이 섭취하기 때문인데요. 이런 음식을 많이 먹으면 몸 속에 과산화 지질이 생겨 암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인디언감자 효능

인디언감자 속 사포닌 성분은 이 과산화지질을 분해해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관절염&골다공증 

인디언감자에는 일반감자에 비해 무려 30배가 넘는 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슘은 잘 아시다시피 뼈를 구성하는데 중요한 성분으로, 칼슘이 부족하면 골다공증 및 관절염의 위험이 커지게 되는데요. 인디언감자 속 풍부한 칼슘은 보다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인디언감자 효능

4. 빈혈개선

빈혈은 산소를 운반하는 철분이 몸 속에 부족해 지면서 생기는 질환으로, 쉽게 피로를 느끼거나 어지러움 등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인디언감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빈혈이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

 

임산부 또한 철분이 꼭 필요한 사람인데요. 아기에게 전달해야 할 산소의 양이 늘어나면서, 일반 성인의 2배 이상 철분이 필요하기 때문에 인디언감자를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디언감자 효능

5. 변비개선

인디언감자에는 섬유질이 풍부한데, 이 섬유질은 장에 나쁜 성분이 접촉하는 것을 막아주고 장 기능을 활발하도록 해줘서 변비를 개선하고 원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을 될 수 있습니다.

인디언감자 효능

6. 다이어트

식이섬유와 섬유질이 풍부한 인디언감자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숙변제거 및 변비예방에 도움을 주며, 적은 양을 먹어도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체중감량이나 몸매관리에도 좋습니다.

7. 아토피&알레르기 완화

아토피와 알레르기는 살아가는데 지장은 없지만, 삶의 질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자주 섭취해 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인디언감자에는 몸의 열기를 내려주고 염증 진정작용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있어서 아토피와 알레르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디언감자 효능

인디언감자 먹는방법

인삼 냄새가 나는 인디언감자는 인삼을 넣는 요리에 대체해서 넣을 수 있습니다. 삼계탕이나 인삼 튀김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인디언감자 먹는방법

인디언감자는 감자나 고구마를 쪄먹듯이 가볍게 간식으로 즐길 수도 있으며, 밥 지을 때 인디언감자를 송송 썰어넣으면 맛있고 건강에 좋은 아피오스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인디언감자 먹는방법

아직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져있지 않아서 먹는 방법을 어려워하실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감자요리할 때 대체해서 모든 음식에 응용이 가능합니다. 인디언감자밥, 인디안감자튀김, 인디안감자조림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인디언감자는 껍질에 영양성분이 많기 때문에 껍질을 깨끗이 씻어 껍질채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디언감자 먹는방법

인디언감자 부작용

인디안감자는 일반 감자와 달리 솔라닌이라는 독성 성분이 있어서 생으로 섭취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반드시 찌거나 익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권장량은 약 5~6개 정도로 과다섭취시 메스꺼움, 구토, 설사 등이 일어날 수 있으니 적당량만 섭취하세요.

인디언감자 부작용

인디언감자 보관법 

5~6개씩 신문지에 싼 다음, 5도 이하의 햇빛이 들지않는 어둡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일반감자와 마찬가지로 오래 놔두면 싹이 나서 못 먹게 되니까 가능한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보관시 통풍이 잘 되는 양파망, 포대 등에 담아 땅 속에 묻어서 보관하면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로또3등 당첨 대박후기!!

난유 효능, 난유만들기

바나나껍질은 음식물쓰레기일까?

무료 꿈해몽 꿈풀이 사주운세

내가 똥싸는 꿈, 대변꿈풀이

 

반응형

댓글